2024/04/14 3

삶은 씨앗에서 자란 꽃

삶은 씨앗에서 자란 꽃 어느 나라의 왕이 신하들의 정직성을 확인하고자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왕은 삶은 씨앗을 준비한 뒤 신하들에게 나누어 주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아주 아름다운 꽃의 씨앗이네. 한 달 동안 각자 최선을 다해 꽃을 피워서 화분에 담아오게." 신하들은 모두 정성 들여 씨앗을 심고 가꾸었지만 삶은 씨앗이었기에 아무리 좋은 비료를 주고 정성을 다해도 싹이 날 리가 없었습니다. 어느덧 왕이 말한 한 달의 기한이 모두 지나자 궁전으로 신하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신하들 손에는 모두 아름다운 꽃이 자란 화분이 들려있었는데 씨앗이 자라지 않자 다른 꽃을 옮겨 심어 가져왔던 것입니다. 그런데 그중에 아무것도 자라지 않은 빈 화분을 들고 온 신하가 있어서 왕은 그 신하에게 물었습니다..

아인슈타인 의 기차표

아인슈타인 의 기차표 아인슈타인이 기차를 탔다. 차장이 검표를 시작하는데 아무리 뒤져봐도 차표를 찿을 수가 없었다. 차장이 보니 당대 최고의 과학자인 아인슈타인이 아닌가? 그래서 차표를 찾고 있는 아인슈타인에게 괜찮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인슈타인은 당황하며 말했다. "아니, 차장양반! 당신이야 괜찮지만 나에게는 너무나도 필요한 기차표일세. 차표가 있어야 내가 어디까지 가는지 알 수 있을 것 아닌가?" 이 사람아!

플라톤의 행복을 위한 5가지 조건

플라톤의 행복을 위한 5가지 조건 ​ ​ 첫째,​ 먹고 입고 살기에 조금은 부족한 듯한 재산 ​둘째,​ 모든 사람이 칭찬하기엔 조금은 부족한 외모, 셋째,​ 자신이 생각하는 것의 절반밖에 인정받지 못하는 명예, 넷째,​ 남과 힘을 겨루었을 때 한 사람에게는 이기고 두 사람에게는 질 정도의 체력, 다섯째,​ 연설했을 때 듣는 사람의 절반 정도만 박수를 치는 말솜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