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0

어려울수록 초심으로 돌아가자

어려울수록 초심으로 돌아가자 어느 날 시골 마을을 지나던 왕이날이 어두워지자 한 목동의 집에서 어쩔 수 없이하룻밤을 묵게 되었습니다.그런데, 왕의 눈에 비친 목동의 모습은욕심이 없고 성실하고 평화로운 것이평소 자신의 신하들에게는 전혀 찾아보기힘든 모습이었습니다.젊은 목동의 그런 모습에 끌린 왕은목동을 나라의 관리로 등용했습니다.그는 관리로 등용된 후에도 청빈한 생활과 정직성 그리고양 떼를 잘 이끌었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왕을 잘 보필하였습니다.왕은 마침내 그를 재상에까지 임명하였습니다.재상은 능력도 중요하지만, 청빈한 마음까지 갖추면더할 나위 없겠다는 생각에서 나온결정이었습니다.그러자 다른 신하들이 그를 시기하기 시작했습니다.일개 목동이 나라의 관리가 된 것도 모자라재상까지 오르고 더욱이 적당히 뇌물도 ..

늑대의 진실20

늑대의 진실20 1. 만난지 일주일 만에 사랑한다고 말하는 남자, 절대로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라.일주일 안에 헤어지자고 말할 수 있는 남자이므로... 2. 전화번호를 잊어 버려서, 건망증이 심해서, 또는 심각하게 아차해서전화하지 못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는 당신에게 전화하고 싶지 않은 것이다. 3. 당신의 존경과 감탄이 그에게 얼마나 힘이 되는지 당신은 잘 모를 것이다. 4. 쇼핑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남자의 코를 봐라, 피노키오처럼 길어지고 있지 는 않은지...... 5. 남자는 길은 잃어 버려도 절대 묻지 않는다. 6. 그는 오로지 당신에게만 모든 것을 털어놓는다.그가 "너는 나의 최고의 친 구야."라고 말한다면 그건 진심이다. 7. 남자가 사랑에 빠지는 데는 시간이 꽤 걸린다.그러나 일단 빠지면 헤어..

행복은 마음이 부릅니다

행복은 마음이 부릅니다  마음은 생각을 부르고생각은 현실을 부릅니다. 아무리 작은 마음이라도반드시 현실로 일어납니다. 행복하고 싶다면행복한 생각을 가져 보세요. 눈물은 슬픔을 데려오고웃음은 행복을 꼭 초대합니다. 밝은 곳을 바라보고희망의 노래를 불러 보세요. 사랑은 소망을 부르고소망은 현실을 완성합니다. 인생의 주인은 자신입니다.행복은 내 마음이 부른답니다.

양보가 가져다 주는 즐거움

양보가 가져다 주는 즐거움어느 날, 전철 안에서 있었던 일입니다.알다시피 전철 안의 넓은 자리는 일곱 사람 정도가 앉도록 되어 있지만조금 좁히면 여덟 사람도 앉을 수 있습니다.그런데 어떤 젊은 부인이 일곱 명이 앉아 있는 자리에 오더니조금씩 당겨 같이 앉자고 하면서 끼어 앉았습니다.그 부인은 언뜻 보기에 홀몸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먼저 앉아 있던 일곱 사람의 얼굴에 불편한 기색이 스쳐 갔습니다.그런데 잠시 후, 가장 나이가 지긋해 보이는노신사가 슬그머니 자리 에서 일어 섰습니다.그러자 자리를 좁혀 같이 앉아 가자던 젊은 부인이 황급히 일어났습니다.그리고는 계속 재미있는 일이 벌어졌습니다.중년의 아주머니가 슬그머니 일어나는가 싶더니,이어서 조금 떨어진 곳에 앉아 있던 청년이 또 일어나는 것이었습니다.그러다..

성폭행 당한 할머니 왈

성폭행 당한 할머니 왈 차림새가 엉망이 된 할머니 한 분이 파출소 문을 열었다.놀란 경찰관이 할머니를 앉히며 말했다."할머니, 어쩌다 이리되셨어요?"그러자 할머니, 눈물을 글썽이며.....,"아! 글쎄 내가 손자 같은 놈에게 그만 당했어......,""아니! 그게 언제였어요?""어저께......,""그런데 왜 지금 오셨어요?"그러자 할머니가 눈물을 닦으시며 하시는 말씀이,@@@@@응, 끝날 때까지기다렸는대 좀전에사 끝내 더라고?.

가장 아름다운 약속

가장 아름다운 약속 어느 교수가 강의 시간에 한 일화를 들려주면서 학생들에게 의견을 물었습니다. 한 쌍의 부부가 유람선을 타고 여행을 하다가 큰 폭풍으로 재난을 당했는데 그 배의 구조정에는 자리가 딱 하나만 남았습니다. 이때 남편은 부인을 유람선에 남겨두고 혼자 구조선에 올랐고, 부인은 침몰하는 배 위에서 남편을 향해 소리쳤습니다. 교수는 학생들에게 질문했습니다. "여러분, 그 상황에서 부인이 남편에게 뭐라고 외쳤을까요?" "당신을 저주해요!" "당신을 남편으로 선택한 내가 바보지!" "어디 얼마나 먹고 잘 사나 봐라." 이때 한 학생은 한마디도 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있었습니다. 다른 학생들이 조용해질 때 그 학생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교수님, 제가 생각했을 땐 아마 부인은 '우리 아이들을 잘 부..

행복은 가꾸어 나가는 마음의 나무

행복은 가꾸어 나가는 마음의 나무 나무가 자라기위해서 매일 물과 햇빛이 필요 하듯이 행복이 자라기 위해서는 아주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내가 가진것이 없어 보이는건 가진게 없는게 아니라 내 자신에게 만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야누스는 사는게 힘이 들때면 내 건강함에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웃음을 행복으로 보고 아무일도 없던 늘 그런 일상에도 감사합니다.때론 뉴스에 나오는 일가족 교통사고에도 내 가슴을 쓸어 내리며 행복을 훔쳐보곤 합니다. 행복을 저금하면 이자가 붙습니다.삶에 희망이 불어나는거지요.지금 어려운건 훗날 커다란 행복의 그늘을 만들어 줄 것임을 믿습니다.사람과 부대끼며 살아가는건 두려움이 아니라 행복의 자잘한 열매입니다. 썩은 열매는 스스로 떨어지고 탐스런 열매만이 살찌우게 됩니다..

캐디와 피장 파장

캐디와 피장 파장 굉장히 신경질적인 사람이 골프를 치다가 공을 잃어버리자 옆에 있던 캐디가 공을 훔쳐간 게 틀림없다며 호되게 나무랐다. 곧 수풀에서 잃어버린 공을 찾게 되었다. 민망해진 그가 사과를 하려 하자 캐디는, 손을 내저으며 이렇게 대꾸했다. "괜찮아요, 선생님! 선생님은 저를 도둑으로 잘못 보셨고, 저는 선생님을 신사로 잘못 봤으니까, 어차피 피장파장이잖아요." 이 쪼다 새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