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4

진양호에서

2024. 04. 01. 진양호에서 하동 화개 십리벚꽃의 멋진 풍경을 구경하고 돌아 오면서 맛있는 동흥식당에서 채첩회덮밥과 재첩전을 먹고 국도를 따라 내가 어릴적 살았던 고향집과 친구와 나의 집안 묘지도 한번 둘러 보고 진양호 둘레길을 따라 오는데 친구가 갑자기 진양호에 한번 가 보자고 한다. 진양호는 어릴적에 수없이 가 봤던 곳이고 추억이 많은 곳인데, 특히 친구는 가슴 아픈 사연이 있어 그동안 잘 가지 않았던 곳인데 오늘은 특별히 한번 가 보고 싶단다. 변한듯 변하지 않은 곳인데 옛적 이야기도 나누면서 주변을 둘러 보고 어느 카페에 들러 커피 한잔 하면서 추억에 젖어 본다! 친구와 지금까지 만나면서 술집이 아닌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기위해 둘이서 들른것은 평생 처음인것 같다. 새롭다! 친구도 그날 사고..

초절정의 하동 화개 십리벚꽃

2024. 04. 01. 초절정의 하동 화개 십리벚꽃 아침식사를 하고 밖을 보니 날씨가 너무 좋다! 갑자기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 친구(호철)에게 전화를 해 봤다. 오늘 별일 없냐니까 없단다! 그러면 같이 바람 쐬러 가자고 권해 봤다. 조금 있으니 가능하다고 연락이 와서 지난 금요일에 아내와 장모님과 함께 구례를 가면서 봤던 화개 십리벚꽃이 생각이 나서 그곳으로 가 보기로 했다. 평소 자주 가 봤던 곳이지만 오랜만에 다시 갈려고 하니 맘도 설레고 기분도 무척 좋았다. 평일이라 도착지까지 가는 길은 전혀 밀리지 않고 좋았는데 십리벚꽃길인 화개 소재지에 도착하니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차량과 많은 사람들이 와 있었다. 우리도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하고 십리벚꽃길을 걸어서 구경했는데 정말 ..

세월과 인생

세월과 인생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 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린 사람은 한 살 더해지지만 나이 든 사람은 한 살 줄어든다. 되찾을 수 없는 게 세월이니 시시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순간순간을 후회 없이 잘 살아야 한다. 인간의 탐욕에는 끝이 없어 아무리 많이 가져도 만족할 줄 모른다. 행복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다. 가진 것만큼 행복한 것이 아니며, 가난은 결코 미덕이 아니며 '맑은 가난'을 내세우는 것은 탐욕을 멀리하기 위해서다. 가진 것이 적든 많든 덕을 닦으면서 사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잘살아야 한다. 돈은 혼자 오지 않고 어두운 그림자를 ..

무서운 건망증

무서운 건망증 -학생의 건망증- 1단계:자신이 몇 학년 몇 반인지 몰라서 다른 반으로 왔다갔다 한다. 2단계:친구한테 돈을 빌려주고 내가 빌렸다고 오히려 친구에게 돈을 준다. 3단계:아버지보고 "공부 열심히 해~" 라고 꾸중을 한다. -직장인의 건망증- 1단계:애인과 데이트 약속을 하고 다른 친구와 술 마시러 간다. 2단계:양말 한쪽과 양복 상의만 걸치고 출근한다. -할머니 건망증- 1단계:손자에게 우유를 줬는지 기억을 못한다. 2단계:손자에게 줄 우유를 자기 입에 대고 아기에게 우유주고 있다고 말한다. 3단계:손자에게 소변보라고 "쉬~"하면서 자기가 실례를 한다. -개들의 건망증- 1단계:주인만 보면 짖어댄다. 2단계:복날 보신탕 집 앞에서 침을 흘리며 앉아 있다. -엄마의 건망증- 고등학생 영숙이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