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 52

정직을 포기한 성공은 없다

정직을 포기한 성공은 없다영국 속담에 하루 동안 행복하려면 이발을 하고일주일 동안 행복하려면 결혼을 하고한 달 동안 행복하려면 말을 사고한 해를 행복하게 지내려면 새 집을 짓고평생을 행복하게 지내려면 정직해야 한다정직이란 다른 사람뿐 아니라자기 자신에게도 솔직한 마음이다.자신과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는 일이다우리가 사는 곳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미덕은정직이다상대방의 말을 믿지 못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으며.자기가 한 말을 부인하는 풍토가 형성되면인간 관계는 그 시점부터 불신의 끈으로 묶이게 된다한 우산 회사의 제작 과정 중 실수로우산에 결함이 생기게 되었다하는 수 없이 회사는 이것을 바겐세일로처분하기로 했으나 도무지 팔리지가 않았다그러나 모 광고회사가 이를 인수해서판매를 시작했는데 날개 돋친 듯 삽시간에 ..

남자가 사랑에 빠졌다는 증거

남자가 사랑에 빠졌다는 증거 1.그가 먼저 전화를 한다.진짜 화가 났더라도 싸운후에는 그녀를 달래주어야 한다는의무감에 먼저 전화를 하게 되는것.​2.약속시간에 늦어도 전혀 화내지 않는다.당신을 기다리는 시간이 결코 짧지 않음에도,기다리는 동안 분명히 열받았는데도 당신의 얼굴을 보는순간,화내고 싶은 마음이 사악 사라지는 것!바로 이것이 사랑이라는 이름의 폭력 !​3.평소에는 말이 없는 사람이라던데 3시간 이상전화로 수다를 떤다. 도대체 무슨 할말이 그렇게 많길래금방 만나고 와서도 전활까?그러나 해도 해도 끝이 없는 하고 싶은 말들...​4.그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당신을 소개 시킨다.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친구나 가족에게소개한다는 것은 당신을 자신의 세계의 일부분으로받아들인다는 뜻.​5.당신에게 목걸이, ..

나는 어떤 생각으로 살고 있는가?

나는 어떤 생각으로 살고 있는가?사람은 일반적으로 4가지 유형으로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1) ‘모든 사람이 나에게 빚을 졌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부모의 책임을 강조하고,하느님께도 당연히 자신에게 다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감사하지 못하고 요구만 하는 사람입니다.2) ‘나는 나고 너는 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지극히 이기적인 사람입니다.철저하게 자신 속에 갇혀 있습니다.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줄 모르고,또 자신에게 도움을 청하는 사람을 외면합니다.3) ‘내가 받은 만큼만 베푼다’라고 생각하는 사람.계산적인 사람으로 소위 ‘빚지고 못 사는 사람’입니다.그래도 받은 것을 알고 또 받은 만큼 베풀려고 노력합니다.4) ‘나는 모든 사람에게 빚지면서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늘 감사하며 살 수밖에..

걸음은 질(質)이 아니라 양(量)이다

걸음은 질(質)이 아니라 양(量)이다 걷는 속도보다 얼마나 걷는지가 장수를결정한다​걷기가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는그간 주로 노인이나, 만성 질병이 있는집단을 대상으로 이뤄졌다...!​일반인에게서 걷기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를객관적으로 확인한 논문은 별로 없었다...!​최근 미국 의사 협회지에 미 국립 암 연구소가주도적 으로 수행한, 걷기와 장기간 사망률과의관계를 분석한 논문이 실렸다...!​연구에서는 40세 이상 미국인 4,840명을 대상으로몸에 속도계를 부착 시키고 일주일간 매일 몇 보를걸었는지 조사한 후, 사망률을 10년에 걸쳐서분석했다...!​그 결과, 참여자들의 평균 걸음 수는 매일 9,124보였는데, 하루에 4,000보 미만 걷는 경우는1,000명 중 사망자가 76.7명꼴이었다...!​4..

대한민국 대표 거짓말

대한민국 대표 거짓말*모범생: 아휴, 이번 시험은 완전히 망쳤어*회사원: 예, 다 돼 갑니다*옷가게 주인: 어머! 언니한테 딱이네. 완전 맞춤복이야*여자들:어머, 너 왜 이렇게 예쁘졌니?*친구:이건 너한테만 말하는건데....​*장사꾼: 이거 진짜 밑지고 파는 거예요*국회의원:지역 주민을 위하여 이 한 몸 바치겠습니다*정치인 뇌물: 난 한 푼도 안 받았어요*교장 선생님: (조회시간에)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간단히 하겠습니다*간호사: 이 주사는 하나도 안 아파요​*연예인 교제: 우리는 그냥 친구 사이일 뿐입니다*선생님: 이거 꼭 시험에 나온다!*결혼식 사진사: 내가 본 신부 중에 제일 예쁜데요*비행기 조종사: 승객 여러분, 아주 사소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AS 기사: 이런 고장은 처음 봅니다​*수석합격생: 잠..

원칙과 공정함

원칙과 공정함영국 런던 거리에서 순찰 중인 경찰이,한 고급 자동차가 신호위반을 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경찰은 당연히 그 차를 길가에 세우고교통범칙금을 발부하려는 데 뭔가 이상했습니다.운전자는 면허증을 요구하는 경찰의 요구보다뒷좌석에 있는 사람의 눈치를 보며 쭈뼛거리는 것이었습니다.뒷좌석에 앉아있는 사람은 영국 총리인 처칠이었습니다.처칠은 조금 당황한 목소리로 경찰에게 말했습니다."정말 미안하네. 나는 영국 총리 처칠이네.내가 지금 바쁜 국정 회의가 있어서운전 기사에게 신호를 무시하라고 지시하였어.지금 정말로 급한 상황이니 신호위반은한 번 봐주면 안 되겠나?"하지만 경찰은 뒷좌석에 앉은 처칠을 보더니신호위반을 원칙대로 처벌했습니다."거짓말하지 마세요. 교통법규조차 지키지 못하는사람이 영국의 총리일 리가 없..

인생은 아름다워

인생은 아름다워 미국 뉴올리언스의 가난한 흑인 가정에서10형제의 맏이로 태어난 조지 도슨.도슨은 어린 동생들을 먹여 살려야 했기에4살 때부터 학교도 가지 못하고 할머니와 함께밭일을 했습니다.그는 성인이 될 때까지도 글자를 배우지 못했고까막눈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간신히 얻은 일자리에서쫓겨나지 않기 위해서 표지판이나 규칙을몽땅 외우기도 했습니다.심지어 그의 자녀들이 장성한 성인이 되었을 때도그의 자녀들은 아버지가 글을 모른다는 사실을몰랐을 정도였습니다.그렇게 도슨은 미국 전역과 캐나다, 멕시코를 오가며수많은 직업을 전전하며 치열하게 살았습니다.나이가 들어선 고향으로 돌아와 낚시로소일을 하며 지냈습니다.그런데 그가 98세가 되던 해 어느 날,인근 학교에서 성인들을 위해 글을 가르쳐주는교실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