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감상/풍경 및 여행, 산행 사진

임실치즈테마파크

야생초요 2022. 10. 11. 19:51

2022. 10. 11. 임실치즈테마파크

 

가을이면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임실치즈테마파크'인데 어제까지 축제 기간이라 너무 복잡할것 같아 가지 않고 있다가 오늘 불현듯 생각이 나서 나홀로 카메라한대 들고 조용히 다녀 왔다.

어제까지 축제를 해었기에 축제기간에 사용되었던 시설물들을 철거하고 있어 좀 어수선하긴 했지만 1000만송이의 국화로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온통 덮어 놓은듯 정말 아름답게 꾸며 놓았더군요. 난 사실 치즈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 오로지 풍경만 구경하고 사진만 열심히 찍었다. 어디에서 찍든 모두가 포토존 같았다. 정말 눈이 호강하도록 멋진 풍경도 구경하고 사진도 많이 담았는데 너무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 둘러 보고 그곳에 있는 식당에 가지 않고 오다가 먹어야지 생각하고 문득 옛날 지리산둘레길을 걷다가 남원시 산내면의 중화요리집이 생각이 나서 고속도로를 타고 오다가 인월로 빠져 나와 산내면쪽으로 드라이브 삼아 이동을 하였다. 그런데 예전에 먹었던 그집은 영업을 하지 않는것 같아 계속 가다 보니 '리송차이나'라는 중식집이 보여 들어 가서 오랜만에 짜장면을 먹었는데 맛있었다. 짬뽕이 유명한듯 주변 사람들이 짬뽕을 많이 먹고 계셨다. 식당을 둘러 보니 지난 4월 25일 방영된 미운오리새끼에서 이상민, 박군, 김준호가 둘레길을 걷고 중식을 먹었던 집이 바로 이집이었다. 어쨓든 점심도 맛있게 먹고 눈도 호강해서 너무 기분 좋은 하루였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치즈의 맛과 멋이 깃든 체험교육의 장, 드넓은 초지, 유럽풍의 아름다운 경관을 무대로 펼쳐지는 문화관광의 장, 임실치즈관광산업의 미래를 열어가는 중심, 임실치즈테마파크입니다.

임실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 체험형 관광지 임실치즈테마파크는 2004년부터 8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2단계, 3단계 사업을 통하여 15만 제곱미터, 축구장 22개 넓이의 드넓은 초원 위에 조성되었습니다.

50여년의 정통성을 가진 대한민국 대표 치즈, 임실치즈의 공식브랜드는 '임실N치즈'입니다.

임실 치즈는 우리나라 최초 치즈의 시작으로 1964, 벨기에 디디에 세스테반스(한국명:지정환)신부 임실성당 주임신부 부임하면서 시작됨.

유럽형 장미원 테마공원() 장미원 조성(시크릿가든, 러블릿가든, 벽천가든)

유럽형테마공원, 임실엔 농산물 유통센터, 농촌테마공원(), 임실치즈 역사 문화관, 노을전망대(),

치즈 홍보탑 전망대(), 바람의 언덕(유 가축장, 구절초동산) 등이 잘 조성 되어 있습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홈페이지 발췌>

임실치즈테마공원에 들어 가면 좌측으로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장미정원. 제법 넓게 장미를 많이 가꾸어 놓았는데 가을이라 장미꽃은 많이 보이질 않았어요
장미정원에도 국화로 멋지게 꾸며 놓았네요
장미정원에 포토존을 많이 만들어 놓았어요
봄에 와도 장미꽃이 많이 피면 멋질것 같아요
임실치즈&식품연구소

다니는 길가에는 모두가 국화로 되어 있어 너무 좋네요
국화는 노란색으로 대표되는데 이렇게 붉은 국화도 아름답네요
치즈캐슬(1층은 프로마쥬 레스토랑, 2층은 역사홍보관, 카페루체른)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풍경
구절초도 장관이네요
가을느낌이 물씬 나네요
미끄럼틀처럼 저위에서 내려 올 수 있어요
꿈꾸는 고래 조형물
피자만들기 체험관
분수대
남원시 산내면의 마천 가는 길가에 있는 중화요리집. 미운우리새끼 출연진(이상민, 김준호, 박군)이 와서 먹었던 집. 나도 이곳에서 짜장면을 맛있게 먹고 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