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감상/풍경 및 여행, 산행 사진

슬로시티 신안 증도 2

야생초요 2017. 5. 13. 06:21

2017. 05. 04. 슬로시티 신안 증도 2

 

 

칠산타워를 못오른 아쉬움을 뒤로 하고 함평으로 달렸다. 함평에는 나비축제 중이라 하번 둘러 보고 가기로 했대.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우리는 함평에서 육회와 육회비빔밥으로 배를 채우고 나비축제장으로 갔는데 정말 사람이 많아도 너무 많았다. 둘러볼 마음이 싹 가버렸다. 우리는 의논끝에 나비축제장은 생략하고 곧장 슬로시티 신안 증도로 가 보기로 했다. 증도는 원래 섬이었으나 지금은 2010년에 증도대교가 개통되면서 섬이 아니 육지가 되었다. 날씨는 여전히 최악이다. 뿌연 미세먼지로 시정이 정말 좋지 않았다. 날씨가 좋았으면 태평염전전망대에 올라 일몰의 염전도 담아 보고 염전에서 일하는 모습도 담아 보고 싶었지만 소금작업하는 곳도 없고 전망대에는 아예 올라가지 않았다. 그래도 느리게 걸으며 이것 저것 구경하고 오늘의 숙박예정지인 목포로 이동하였다.

 

[슬로시티 신안 증도]

신안군 증도는 2007년 12월 1일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슬로시티로 지정받아 「느려서 더 행복한 섬」으로 최근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는 최고의 생태관광지이다. 증도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과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갯벌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르마늄 갯벌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에는 다량의 다량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국민들에게 건강한 밥상을 제공하고 있다.
신안 증도는 느리게 둘러보는 섬이다. 슬로시티라는 슬로건과 어울리게 섬 안의 모든 것이 더디게 흘러간다. 해무가 걷힐 무렵 태평염전 길은 몽환적인 분위기에 휩싸인다. 소금 창고들이 가지런히 늘어선 이곳 갯벌 염전은 국내 최대 규모다. 증도가 세계슬로시티로 지정되는 데도 갯벌 염전이
중요한 원인이 됐다. 증도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도 승인된 곳이다. 갯벌도립공원은 우전해변에서 화도까지 광활하게 연결된다. 물이 빠지면 짱뚱어, 농게, 칠게 등의 향연이 펼쳐진다. 짱뚱어다리 건너 만나는 우전해변을 운치 있게 거니는 방법은 소나무 10만여 그루가 늘어선 ‘한반도 해송 숲’을 택하는 것이다. 솔숲을 거닐며 일몰의 증도해변과 만나는 시간은 느리게 걷기에 방점을 찍는다. 염생식물원, 화도노두길 등도 함께 둘러보면 좋다.

 

▲ 담벼락의 담쟁이넝쿨

 

▲ 도로를 따라 내려 오다 보니 면소재기가 내려다 보이네요

 

▲ 마늘밭도 있고요

 

▲ 이 건물 옆으로 상정봉쪽으로 가는 도로가 있습니다

 

 

 

▲ 태평염전. 갯벌 염전에는 소금 창고들이 가지런히 늘어섰다. 그 길이가 3km에 달한다. 이곳 갯벌 염전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다. 전체가 약 460만 ㎡로 여의도 면적 2배에 가깝다. 태평염전 전체가 근대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 염생식물원으로 가는 길

 

▲ 염생식물원. 함초, 칠면초, 나문재 등 소금기 많은 땅에서 자라는 식물이 나무 데크 관찰로 주변으로 자욱하게 모습을 드러낸다.

 

▲ 하얗게 핀 삐비꽃을 담고 있네요

 

 

 

 

▲ 삐비꽃

 

 

 

 

 

 

▲ 소금창고

 

 

▲ 오늘 저녁부터 비가 온다고 작업을 끝내고 수레에 소금이 담겨 있네요

 

▲ 체험장의 장화

 

 

 

 

▲ 체험장. 박물관 옆 체험장에서는 장화를 신고 고무래로 대파질을 하며 소금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 캠핑카도 있네요

 

 

 

▲ 대형파이프를 이용한 악기

 

▲ 연주중

 

 

▲ 소금박물관. 초창기 창고로 쓰던 곳을 박물관으로 단장했다. 소금의 역사와 세계의 소금 등을 살펴볼 수 있다.

 

 

 

 

 

 

 

▲ 증도대교가 보이네요

 

 

 

 

 

 

 

 

 

 

 

 

 

▲ 줄지어 서 있는 소금창고

 

 

 

 

 

 

 

 

 

 

 

 

 

 

 

▲ 태평염전낙조전망대. 날씨가 좋지 않아 올라가지는 않았어요

 

 

 

 

▲ 물퍼올리기 체험

 

 

▲ 증도대교

 

'사진 감상 > 풍경 및 여행, 산행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포 유달산 등산 2  (0) 2017.05.13
목포 유달산 등산 1  (0) 2017.05.13
슬로시티 신안 증도 1  (0) 2017.05.13
영광 칠산타워  (0) 2017.05.12
백수해안도로  (0) 2017.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