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감상/풍경 및 여행, 산행 사진

가족 나들이(산청 동의보감촌과 대장금약선관)

야생초요 2023. 3. 30. 10:46

2023. 03. 28.가족 나들이(산청 동의보감촌과 대장금약선관)

 

오늘은 장모님, 처형, 아내와 가까운 산청 동의보감촌 간단히 둘러 보고 산청군 금서면의 유명 맛집인 대장금약선관에서 점심을 먹고 오기로 했다.

동의보감촌은 둘러 볼곳이 많지만 우리의 주 목적은 무릉교(출렁다리)를 걸어 보는것이다. 출렁다리의 아찔한 스릴과 멋진 풍경을 만끽하고 귀감석에서 기도 받았다. 처형이 영국으로 돌아갈때 가져 가신다고 대장간에서 호미도 사서 산청의 유명 맛집인 대장금약선관으로 향했다.

대장금약선관에서 우리는 1인 2만원인 춘산특정식을 시키고 밥은 솥밥 3개을 시켰는데 솥밥하나가 밥이 잘못되었다고 다시 하나를 갖다 주었다. 별로 잘못된줄도 모를 정도로 우리가 먹으보니 괜찮았는데 하나 더 갖다 주어 4개를 먹게 되었다.

춘산정식과 춘산특정식 차이는 생선구이가 안오고 나오고 차이다. 반찬은 간도 잘 맞고 깔끔하게 다 맛있었다. 생선구이는 고등어, 열기, 서대, 갈치가 나왔고 돼지석쇠구이는 불향이 나는게 정말 맛있었다. 그리고 된장끼개는 경상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방아잎이 들어가 향긋하고 맛있었다. 모두들 음식에 대만족해서 다음에 또 가고 싶은 식당이었다.

출렁다리인 무릉교 입구
이곳에도 벚꽃이 절정이네요
출렁다리인 무릉교
동의보감촌에서 가까운 산청맛집인 대장금약선관(구 춘산식당). 산청읍에서 금서다리를 건너 우측에 있음
우리는 춘산특정식을 시켜 맛있게 먹었어요
음식이 다 정갈하고 맛있었어요(쌈, 샐러드,죽순나물, 튀김(고추, 가지, 깻잎), 가지나물, 취나물, 머위나물, 김무침, 마늘과 고추, 김치, 고추)
꼬막무침, 도라지, 고사리, 표고버섯, 무우나물
생선구이(고등어, 열기, 서대, 갈치)
영양 솥밥
된장국
불향이 나는게 정말 맛있는 돼지석쇠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