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감상/풍경 및 여행, 산행 사진

구례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

야생초요 2024. 3. 30. 08:33

2024. 03. 29. 구례 지리산치즈랜드 수선화

 

아내가 연가를 내고 와서 오늘은 장모님을 보시고 꽃구경을 가 보기로 했다.

요즘은 벚꽃이 아직 절정이 아니라 마땅한곳을 찾다가 구례 '지리산치즈랜드'에 수선화가 피어 예쁘다는 소식을 듣고 그곳으로 가보기로 했다.

국도를 따라 가다가 하동을 벗어나 17번국도를 따라 가는 길이 너무 아르다웠다. 벚꽃이 만개는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충분히 아름다웠다. 화개에는 벚꽃이 아직 절정을 이루지 않았으나 벚꽃축제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다.

구례 토지면에 도착하여 '섬진강다슬기' 식당에서 다슬기탕과 다슬기무침을 맛있게 먹고 지리산치즈랜드로 향했다.

도착하니 평일인데도 많은 차량이 주차해 있어 조금 놀랐다. 입장료를 내고 입장을 하니노란 수선화가 정말 장관이었다.

산책로도 잘 정비 되어 있어 뒤쪽 전망대까지 한바퀴 둘러 보고 왔다. 양 목장도 있어 아이들이 참 좋아 하는것 같았다.

구례 지리산치즈랜드는 구례군 산동면에 위치한 낙농 체험목장인데 코로나19이후로 치즈만들기 체험은 중단된 상태다.

앞에 구만제라는 호수와 어우러진 노란 산수유꽃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입장료 안내
치즈랜드 안내도
포토존
지호정
노란 수선화가 장관입니다
양목장.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곳입니다
뒤쪽 언덕위의 전망대로 가는길
전망대
진달래도 피어 있네요
전망대 도착
전망대에서 뒷쪽으로 본 풍경
산책로와 다리가 보이네요
정말 그림같은 풍경입니다
집으로 갈때는 구례에서 화개까지는 왔던길이 아닌 강건너 다압으로 가는 길을 따라 갔는데 벚꽃이 정말 장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