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감상/풍경 및 여행, 산행 사진

장전계곡 이끼폭포

야생초요 2007. 8. 20. 19:55

정말 그토록 가보고 싶었던 곳! 정말 멀리서 갔지만 대 만족이었습니다. 정말 모두가 자연을 잘 보존 해야 되는데 이날도 여전히 몰지각한 사람은 있었습니다. 학생 두명이 이끼위에서 놀고 내려 올때도 계곡을 따라 이끼를 밝고 내려 오더군요. 물론 저한테 교육도 좀 받았지요. 같이 간 부모님들이 미웠습니다. 우리 님들은 그런일 물론 없겠지요.

 

 

 

 

 

 

 

 

 

 

 

 

 

 

 

 

 

 

 

 

<다음 글은 퍼온글임>

가리왕산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과 평창군의 진부면 사이에 있는 높이 1561m가 되는 산으로,  태백산맥

중앙부를 이루며 남한강의 지류인 동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오대천과 조양강의 발원지입니다.
가리왕산에 있는 장전계곡은 진부에서 정선방향으로 24km지점 진부면과 정선군의 중간 지점이며 평창군

(진부면)과 정선군(북평면)의 경계지역에 있으며 폭이 좁고 6km가 넘는 깊은 소계곡으로, 이끼가 많이 끼

어 있어 이끼계곡이라 고 불리기도 합니다.

<찾아가는 길>
영동고속도로 진부IC→진부→33번 지방도로→막동교→장전교,구룡매점에서 우회전

영동고속도로 진부IC→IC를 빠져나와 700미터 직진후 우회전 →

1.8km정도에서 좌회전할것(59번국도 정선으로 가는길)> 정선방향으로 직진하다 보면 정선관광농원도

보이고  종합캠핑장도 보임 →

막동교를 지나 계속 직진하면 장전계곡구가 나오고 들어가는 입구에 구룡매점 간판이 보임→

진부IC에서 이곳까지 약 25킬로임→

계속 전진하여 올라감 →

우미정까지 약 5킬로정도 올라감(올라가다보면 팬션이나 산장이 보임) 우미정을 통과하여 계속해서

위로 위로 올라간면 비포장도로가 나오고 다시 시멘트로 포장된 도로가 나옴 →

계속해서 오르다보니 조그마한 다리가 나오고 이 다리를 건너나서 오르면 또 시멘트로 만들어진 조그마

한 다리가  나옴→

이곳이 장전이끼계곡의 입구입니다. 조그만 다리를 건너가면 안되고 왼쪽으로 올라가는 자갈길이 있는

데 이길 따라 약 30M 올라가서 촬영하면 됩니다. 진부IC에서 이곳 까지 1시간이 소요됨.

 

 

<다른 코스>

                                        이끼계곡 ..차로 약2KM

                                                  ↑

태백 - 고한 -사북 - 정선 -장전계곡 입구(구룡매점) - 작은 다리 -........ - 진부I.C(영동고속도로)

                     

출처 : http://smray.com

'사진 감상 > 풍경 및 여행, 산행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관령 삼양목장 2  (0) 2007.08.21
대관령 삼양목장 1  (0) 2007.08.21
백석폭포  (0) 2007.08.20
웰컴투 동막골 영화 촬영지  (0) 2007.08.20
와우정사  (0) 2007.08.19